IT프로젝트 기업담당자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2021. 05. 29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국내 기업 대부분은 디지털 혁신(digital disruption)이 산업에 미치는 영향력을 잘 인식하고 있는 반면, 완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을 갖춘 기업은 23%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상가상 IT업계를 중심으로 '개발자 모시기' 경쟁이 날로 격화하고 있습니다. 인력 유출을 막고 실력있는 개발자 등 직원을 영입하기 위해 전 직원의 연봉을 일괄 2000만원 인상한 게임사부터 수백억 적자에도 일괄 1200만원 인상을 발표한 게임개발사까지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 곳곳이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 기사원문 >
이런 환경 속에서 일반기업, 스타트업들이 취할 수 있는 전략은 개발 리소소를 외부에서 찾는 것인데요. 흔히들 말하는IT아웃소싱이 그 것입니다. 캐스팅엔에서는 이런 이슈를 반영하고 기업과 일하는 분들을 위한 IT아웃소싱 서비스 개선을 위해,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IT개발 아웃소싱을 의뢰한 고객님들께 설문을 진행했습니다.
IT개발이 필요한 회사와 IT개발업체의 생각
2021.1~5월까지 캐스팅엔 IT아웃소싱 의뢰 고객대상 설문조사
이 처럼, 상당 수 기업고객들은, 개발 결과물에 대한 적정성, 정보비대칭성에 따른 문서 작성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어려움을 이야기 했습니다. 기타 의견들 역시, 많은 기업들의 진실한 목소리를 담고 있어, 향후 IT아웃소싱 플랫폼의 역할에 대한 책임과 무게감을 가지게 됩니다.
기업과 일하는 분들의 추가의견 1. 견적 또한 적정한지 늘 의문스럽습니다 비교할수있는 표준이 있다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