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3명이 보고 있어요!

무료자료신청

뒤로가기

메일로 바로 자료를 보내드려요!

자료신청 감사드립니다.
메일을 확인해보세요!
상담신청 감사드립니다.

1시간 이내로 상담해드립니다.

※ 평일 9:00-6:00(공휴일 제외)

1시간 이내로 상담해드립니다.

※ 평일 9:00-6:00(공휴일 제외)

2020 AI 데이터바우처 신청이 얼마남지 않았어요

2020. 07. 08

정보

Q. "혹시 데이터 AI데이터 바우처가 정확히 뭔가요?" 

A. 코로나 19로 침체된 경기를 활성화하고 중소,예비창업,스타트업기업들의 AI경쟁력 제고를 위한 AI데이터 가공 바우처 지원 사업입니다. 

 

Q. "우리 회사도 신청해서 사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지원받을 수 있을까요?"

A. 네! 물론이죠. 7월 15일(수)부터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접수 마감은 7월 31일(금)오후 4시 까지입니다. 하지만 신청기업이 AI 데이터 가공업체를 선택해야 하고, 데이터 가공업체와 "사전협의서"를 작성해야 하는 만큼.  신청서는 7월 24일(금)까지는 작성이 되어야 비교적 안정적인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01.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쉽게 이해하기!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은, 빅데이터나 AI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은, 중소*벤처기업*소상공인 및 1인 창조기업들을 위해 정부에서 데이터 구매나 처리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1인창조기업, 예비창업자, 대학(연구팀) 및 연구기관
(단, 대학 및 연구기관은 코로나 19 대응 긴급지원 부문에만 신청 가능)

 

02.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을 자세히 살펴 볼까요.

 

 

여기서 잠깐! 데이터 바우처 사업은 "한국형 디지털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시작이 되었어요

 

03.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구체적으로 어떤 지원을 받게 되나요?

일반적으로는 크게 데이터 구매와 가공 분야가 있으며 가공 분야는 보통 5개 분야로 분류됩니다.

 

1) 데이터 구매 (이번 사업에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2) 데이터 가공 (2020년 하반기, AI 데이터 가공 바우처 지원사업)

① 데이터 전처리 ② 태깅 ③ 라벨링 ④ 시각화 ⑤ 분석

 

이처럼 각 처리 분야별로 데이터 처리 전문업체들이 있습니다. 데이터바우처 사업을 지원하신 후에 선정되시면, 데이터 가공 전문업체로부터 가공된 데이터를 받아서, 우리 회사의 서비스를 개발 및 고도화하는 데 이용하거나 데이터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추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04.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어떤 구조와 절차로 진행이 되나요?

<신청기업과 공급기업 데이터산업 진흥원간 업무처리 구조>

<한국데이터산업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05. 신청 과정에서 더 필요한 내용은 없나요?

 

정작 데이터바우처 신청기업과 대표자들이 가장 혼란스러운건 이 부분 인데요. "우리 회사에서 필요한 데이터 가공 전문업체가 어디인가요?  기본적으로 데이터를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우선 데이터바우처 수요(지원)기업이 데이터를 구매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진흥원이 운영하는 데이터 오픈마켓인 데이터스토어 사이트에 방문하면 데이터 바우처 메뉴에서 판매/가공기업 목록과 등록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 목록은 유통/물류, IT/과학기술, 공공해정을 비롯 14개 카테고리를 마련하고 있으며 기업명에 따라 검색할 수도 있다. 상품별로는 데이터명과 세부 내용, 가격정책, 제약 조건, 샘플, 활용사례와 담당자 연락처를 제공한다. 필요로 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데이터 매칭 이용 신청’을 통해 필요 데이터나 공급 기업을 요청하면 진흥원이 협상을 거쳐 사이트 등록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주의할 것은 수요기업이 일방적으로 구매를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공급기업-수요기업간 사전협의서를 작성해야 한다는 점. 구두 거래를 진행하다 원하던 결과물이 나오지 않아 갈등이 생길 수 있고 아직 데이터 상품이나 전처리, 시각화 등 가공 영역에서 국내서는 가격 체계 마련이 미흡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수요기업은 데이터 구매처와 구매 상품을 정한 다음 해당 기업 담당자에 연락해 공급 혹은 가공 기간, 업무 범위, 비용 등에 대해 합의하고 사전협의서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

"정작 필요한 데이터를 안내 받고, 견적 받고, 필요한 데이터를 받을 수 있을까?"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 소싱을 신청 해 보세요.


 

그리고, 혹시 처음 데이터 바우처 사업을 지원하시는 기업과 대표님들의 수고로움과 어려움을 덜어드리고자 캐스팅엔의 데이터 바우처 수행계획서 샘플을 제공드리고 있습니다.

<▼AI 데이터 가공 바우처 지원대상 공모안내 문서는 즉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무료자료신청과  무료상담신청은 하단 버튼을 클릭 해 주세요>

 

인기 포스트

인기 포스트

캐스팅엔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