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고객들이 많이 찾은 외주 서비스 분야 Top 3

2018. 10. 28

정보
 
어느덧 10월도 마무리되어 갑니다. 10월을 마무리하며, 캐스팅엔은 지난 10월 1일부터 27일 입찰등록 시스템에 등록된 업무를 집계하여 고객들이 어떤 분야의 외주업체를 찾기 위해 방문했는지 살펴봤습니다. 
 
 
 
 
고객들이 많이 찾은 외주서비스 1위에 바이럴마케팅 분야가 올랐는데요. 2위는 소셜마케팅, 뒤이어 종합대행사 분야가 3위를 이었습니다. 그밖에도 워크샵기획, 홍보영상제작 등 다양한 업무로 많은 고객들이 캐스팅엔을 찾아주셨어요.
 
 
 
 
바이럴 마케팅이란
 
1위를 차지한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SNS(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지식인, 이메일 등의 매체를 통해 서비스나 제품을 홍보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바이럴 마케팅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 
 
 
구매력 자극하는 꾸준한 입소문의 힘 
 
바이럴 마케팅의 가장 큰 강점은 계약 이후 목표가 달성된 후에도 꾸준한 입소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에요. 콘텐츠가 남아 지속적으로 확산되기 때문에 추가비용이 들지 않거든요. 
 
이 때문인지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길 원하셨어요. 새로 호텔을 오픈하거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길 원했는데요. 주로 선호하는 SNS 채널은 블로그였습니다. 
 
블로그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은 주로 검색 상위에 블로그 글을 노출시켜 고객 유입의 효과를 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광고성 짙은 후기가 많아 공정위가 제동을 걸면서 이제는 하단에 협찬 정보를 표기해야 하죠.  
 
그럼에도 바이럴 마케팅이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정보를 얻을 때 온라인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입장에서 보다 진실되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라 하더라도 제품, 서비스에 대한 충분한 정보는 분명 소비자의 의사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바이럴 마케팅이 효율적이고 좋다는 건 알지만 어떻게 진행해야 하고 어떤 업체에 맡겨야 할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스팅엔은 이러한 고객들을 위하여 기업의 업종과 목적, 예산에 맞춰 무료로 상담을 해드리며, 적합한 파트너사를 매칭해드리고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진행하고 싶지만 잘 몰라 망설였다면, 캐스팅엔 전문 상담가에게 물어보세요.    

 
 
[ 관련 콘텐츠 보기 ]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