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는 언제나 어려운데, 가정이 아닌 사무실 이사(기업 이전)는 더욱 더 막막하실 거예요. 그리고 사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죠. 이사 계획을 어디부터 시작할지, 어떤 이사 업체를 선정할지, 내부 인력(직원)은 무엇을 준비할지 등등... 미리 다 준비하고 계획해야 비용과 시간을 다 아끼며 성공적인 이사를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아티클은 담당자가 '나'라면 어떨지 상상하며, 이런 어려움을 겪거나 겪으실(미래형) 분들을 위해 고민을 해결하고자 기업이사 체크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

이사 갈 곳을 정하셨나요? 그럼, 이제 이사 전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볼까요? 

 

이사 체크리스트

기업이전 체크리스트

 

 

 

기업이사 일정 관련 고려 사항

- 이사 날짜를 기준으로 60일 이전에 진행하면 일정에 큰 차질이 없을 거예요. 보통의 진행 과정별 일정은 아래와 같으니 고객사의 특성을 감안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D-60 (내부 결정) : 이사 관련한 내부 의견수렴 및 최종의사결정(내부품의)

② D-45 (내부 결정) : 업체 선정 및 세부 사항 조율 확정

③ D-30 (관할 신고) : 등기소 및 세무서 등 관할 관공서에 서류 문의 및 제출

④ D-20 (이전 변경) : 우체국 주소 및 전화번호 및 거래처/고객 등에 이전 안내 공지

⑤ D-07 (배치 확정) : 레이아웃 배치도 (좌석 및 비품, 서류 등 배치 구역 지정 전체 배치도)

⑥ D-03 (공동구역) : 공동사용 비품, 서류 등에 물품표 부착 (페기 비품 및 서류 구분 포함)

⑦ D-01 (개인 정리) : 개인 사무용품 및 부서 서류 물품 정리 (부서명, 이름, 층수 등 기재)

⑧ D-day (이사 당일) : 비품 및 개인 물품 분실물 체크

 

이사 업체 선정 Tip

기업 이사는 유독 여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변수가 큰 업무입니다. 이삿짐의 파손, 분실, 도난 등의 피해발생 시 잘 모르면 보상 받지 못하고 책임 소재를 규명하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한 업체만을 그냥 보면 안 됩니다. 급하게 기한에 쫓겨 업체들의 견적만 뽑아서도 안 됩니다. 최소 3~4업체의 견적과 레퍼런스가 필요한데요.

캐스팅엔에서 의뢰를 신청해서, 기업 이사 전문업체의 견적을 받아보세요.

 

아래는 저희 고객사의 사무실 이사 비교 견적 사례입니다. 

 

사무실이사 비교견적

고객사 사무실 이사 비교견적 사례

 

 

기업이전은 가정 이사보다 훨씬 더 풍부한 경험과 전문기술이 필요한데요. 비용 역시 어느 업체를 통해 하느냐 따라 차이가 클 수 있어요. 따라서 체계적인 이사 계획과 업체 선정 계획이 필요합니다. 또한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하거나, 계약상 문제가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안심되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좋은 이사 업체를 검색해 비교 견적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