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이후,  모바일 앱 이용시간 4시간 더 늘어

 

 

출처: 모바일 인사이트 

 

안녕하세요, 인사·총무, 마케팅뿐만 아니라 'IT 프로젝트' 소싱도 함께하는 캐스팅엔입니다. 

저희 상반기 IT 개발 소싱 의뢰 중 가장 의뢰량이 많았던 것은 '앱 개발'이었습니다. 사실 웹 사이트(홈페이지)제작 의뢰수를 넘어선 지 꽤 됐는데요. 왜 유난히 어플 제작 의뢰와 문의가 많을까요? 특히 2020년, 올해에 특정 카테고리의 어플 제작을 많이 원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바일 인덱스 리포트와 다양한 모바일 앱 사용 분석 트렌드 기사를 참고하여 2020년 모바일 앱/어플 트렌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물론 올해 앱 사용 트렌드는 2020년 코로나19의 결과와 영향력이 아주 심하게 반영되었다는 점을 염두하셔야 해요. #코로나19 #디지털급속화 #비대면시대 #언택트 와 같은 시대적인 추세를 고려하셔서 앱 비즈니스를 구상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어플 제작은 이전보다 접근성이 좋아지고 쉬워 보일 수 있지만 시간과 예산, 인력의 리소스가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신중한 시장 조사와 기획이 필요해요! 그럼 2020년 상반기 모바일 앱 트렌드를 알아볼게요. 

 

1. 외부보다는 실내,  일보다는 집에서 놀기  

넷플릭스, 유튜브 같은 스트리밍, 동영상 어플과 카카오페이지  포함한 북/오디오북 콘텐츠 어플의 약진 

 

 

 

2. 장보기도 이제 온라인으로 - 이커머스의 변화 

 

 

 

 

 

"배달의 민족 같은 배달앱, 만드는 데 얼마인가요?" 

 

3. 외식 대신 배달앱, 코로나19 때문에  

배달앱, 요기요 90% 이상을 배달의 민족이 점유 

 

참고 기사 

 

4. 인테리어 어플은 '오늘의 집' 처럼 해주세요. 

 

 

 

5. 코로나가 가져 온 일하는 방식의 변화, 그리고 증가한 비즈니스 앱 사용량  

 

늘어난 전세계 앱 사용량 (특히 게임) 

출처: 앱애니 

 

 

 

 

 

 

이렇게 2020년 한국인 모바일 앱 트렌드를 알아봤어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와 집안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PC 사용량도 늘었겠지만 아무래도 모바일 기기의 사용량은 갈수록 늘 수밖에 없는 추세 같습니다. 그에 따라서 모바일 어플의 종류와 기능은 다양해질 수밖에 없고요. 작년과는 다를 게 없이 올해에도 앱 제작 소싱 의뢰를 하실 때 많이 말씀하시는 게 배달의 민족 같은 앱, 지그재그 같은 앱, 오늘의 집과 비슷한 앱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냐, 어떤 업체가 좋으냐예요.

쇼핑앱, 배달앱, 리뷰앱, 쇼셜앱, 게입앱 등등 … 모바일 앱 제작 가능 분야는 아주 다양하고, 저희 캐스팅엔에서는 이를 가장 잘하는 업체로 연결하여 클라이언트들의 프로젝트 성공을 지원해드립니다. 명확하게 어떤 스타일의 어플을 벤치마킹하고 싶은지 아시면 자동 매칭 시 반영해드립니다 :)  다시 말씀드리자면 모바일 어플 시장은 예산과 정확한 계획, 프로젝트를 실행할 수 있는 전문업체만 있다면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영역입니다.

어플 제작에 예산과 과업 범위에 대해 모르셔도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캐스팅엔이 10만 개발사 DB와 16000여 건의 소싱거래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소싱 플랫폼 캐스팅엔이 AI 매칭, 유사견적 제공, 과업지시서 제공, 1:1 상담, 화상미팅, 안전계약시스템까지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