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장터형 외주입찰플랫폼 ‘캐스팅엔’, 팁스 프로그램 선정

2018. 10. 02

정보

 

 

 

캐스팅엔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팁스‧TIPS) 프로그램을 통해 마그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우선 캐스팅엔은 국내 최초 기업용 나라장터형 입찰플랫폼을 만들어 기술력을 인정받았는데요.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으로 서비스 분야별 외주전문업체를 고객에게 추천한다는 점을 인정받았습니다. 

 

이에 용성남 대표는 “주 52시간제가 시행되면서 업무 효율화를 위해 기업 간 외주 거래가 더욱 증가할 것이다. 하지만 정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 대부분이 아직도 외주업체를 찾을 때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검증된 전문업체를 추천하는 입찰플랫폼이 정착화되면 중소기업 실무자들이 겪는 불편함을 줄여주는 획기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투자 유치 성공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심사를 맡은 마그나 인베스트먼트 배준학 부사장은 “캐스팅엔은 인력을 최소화한 AI 기반 자동매칭 시스템을 통해 레몬마켓인 비즈니스 서비스(BS) 시장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며 “높은 수익을 창출해 국가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캐스팅엔은 이번에 확보한 R/D자금으로 외주 서비스 분야별 표준화된 가격 정보와 업무 정보를 고도화할 예정인데요. 이를 통해 실제로 캐스팅엔을 통해 계약을 맺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건강한 외주거래 시장을 형성하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팁스프로그램이란? 

 

팁스 프로그램은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아이템을 보유한 창업팀을 민간주도로 선발하여 미래유망 창업기업을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벌시장을 지향하는 기술력을 갖춘 유망한 창업팀에게 과감한 창업 도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성공벤처인 중심의 엔젤투자사 , 초기전문 VC, 기술대기업 등을 운영사로 지정하여 엔젤투자·보육·멘토링과 함께 R&D자금 등을 매칭하여 일괄 지원합니다.
 

 

▶ 기사 원문보기: 캐스팅엔, 마그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인기 포스트